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내가 직접 만드는 나만의 굿즈

벌써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면 크고 작은 송년 모임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올해는 상황이 여의치 않기 때문에 의미를 담은 특별한 선물을 건네면서 아쉬움을 달래보면 어떨까요? 이번 히릿 채널에서는 직접 만들어서 더욱 의미 있는 나만의 굿즈를 소개해드립니다.

1. 나만의 스티커

@hakkobang 님의 인스타그램

다이어리 꾸미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는 스티커! 나만의 스티커는 직접 시안을 그려서 디자인 파일만 업로드하면 내가 원하는 대로 스티커를 제작해주는 DIY 스티커 제작업체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이 불면서 직접 스티커를 제작하려는 분들이 늘어난 동시에 관련 스티커 제작업체도 많아졌는데요. 덕분에 스티커 수량이 많지 않아도 소량으로 제작할 수 있고, 인스(인쇄소 스티커)부터, 칼선 스티커까지 내가 원하는 방식에 맞춰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림 실력이 부족해서 스티커 만들기가 주저 된다면 그림 오브제에 심플한 표정을 그려 넣어 보세요. 표정을 그리는 것만으로도 귀여운 캐릭터가 탄생할 수 있습니다.

 

2.나만의 향수

@g_eniee 님의 인스타그램

향기는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죠. 개성 있는 나를 표현하기 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유니크한 향수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내가 선호하는 향으로 이루어진 나만의 향수를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향수 클래스나 향수 공방을 방문한다면 누구라도 어렵지 않게 향수를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수십 가지 향료들을 하나하나 향을 맡아가면서 탑, 미들, 베이스 향료를 정하고 비율을 맞춰 직접 조향 해볼 수 있습니다. 선물용 향수를 염두하고 계시다면 상대방이 평소에 쓰는 향수를 기억해두었다가 비슷한 향료를 선택해서 제작해보세요.

 

3. 나만의 핸드폰 케이스

@harang_0908 님의 인스타그램

핸드폰 기종을 바꾸신 분들, 케이스 교체가 필요한 분들이 있다면 나만의 핸드폰 케이스를 만들어 보세요! 핸드폰 케이스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DIY 업체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핸드폰 기종에 맞는 케이스를 선택하고. 원하는 디자인 시안으로 레이아웃을 구성하면 나만의 핸드폰 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애완견이나, 특별한 기념일,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으로 핸드폰 케이스를 꾸며 볼 수 있고 직접 디자인한 일러스트 캐릭터도 넣어볼 수 있습니다.

 

4. 나만의 캔들

@_____lime__ 님의 인스타그램

향기와 은은한 조명으로 실내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캔들! 직접 만드는 캔들의 매력은 내가 원하는 향기를 골라 가지각색의 캔들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캔들 만들기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플라워 캔들 원데이 클래스에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나 드라이 플라워로 캔들 윗부분을 장식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손쉽게 감성적인 캔들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셀프로 제작할 수 있는 나만의 굿즈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만족하기 좋은 선물은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 아닐까요? 다가오는 연말 소중한 사람들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굿즈로 마음을 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