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랜선집사를 위한 반려동물 인스타툰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셈입니다.애견인, 애묘인이라고 해도 털 알레르기, 좁은 집 등 양육 환경이 제대로 준비되지 않아 반려동물을 기르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 때문에 반려동물을 직접 키우지 않고 온라인상에 타인의 반려동물 사진이나 영상을 보며 아쉬움을 위로하는 이른바 ‘랜선집사’를 자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번 히릿 채널에서는 랜선집사들의 마음을 저격하여 인기를 얻고 있는 반려동물 인스타툰을 소개해드립니다.

@mengr0 인스타그램

솜뭉치 같은 말티즈 뽀송이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짧은 그림일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멩로 작가의 심쿵하는 뽀송이의 그림체가 매력적인데요. 귀여운 그림체 덕분에 이모티콘을 비롯한 다양한 굿즈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귀여움으로 무장한 웹툰은 주로 짧은 구성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내용이 긴 웹툰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뽀송이의 움짤 영상과 스케치 과정을 닮은 영상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meongdi 인스타그램

작가 멍디가 그리는 갈색 푸들 키니의 일상툰입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림체는 키니 특유의 다양한 표정을 익살스럽게 표현했는데요. 애교 넘치는 키니를 통해 많은 분이 위안을 얻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 지친 분들이라면 키니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love_doong.doong 인스타그램

러브둥둥 채널에 연재되고 있는 시리즈인 <힝구의 견생일기>는 연탄집에서 살고있는 강아지 흥구, 멍구, 힝구와 쥐 도리의 이야기입니다. 작가 러브둥둥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마음 따뜻해지는 주견공 힝구의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이 말고도 독자들의 제보를 받아 그리는 제보툰도 많은 분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마지막엔 실제 사진도 함께 등장하여 더욱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inoo.ari.duri 인스타그램

세 마리의 푸들인 아빠 이누, 엄마 아리, 아들 두리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는 웹툰입니다. 작가 김푸듥의 재치가 느껴지는 스토리 구성이 특징인데요. 웹툰 마지막엔 에피소드의 실제 모습을 담은 영상이 있어 치명적인 귀여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pillon_toon 인스타그램

작가 뇨끼가 그리는 반려묘 빠삐용과 집사 김을용의 이야기입니다. 집사로 등장하는 프리랜서 김을용이 새끼고양이 빠삐용을 일명 ‘냥줍’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는데요. 많은 고양이 집사들의 공감을 얻으며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매주 월, 수, 금, 일요일 4편씩 연재되어 연재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seeng_seeng_ 인스타그램

작가 싕싕과 반려묘인 여름이, 겨울이의 에피소드를 그려냅니다. 사소하고 귀여운 고양이 툰이라는 사귀고툰의 이름처럼 심플한 라인 드로잉과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지만 고양이의 귀여움 느끼기엔 충분합니다.

@sogeumtoon 인스타그램

소금처럼 흰 고양이 소금이와 흑설탕처럼 까만 새끼고양이 흑당이와 동거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소금이,흑당이 에피소드뿐만 아니라 고양이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들을 자세히 다루고 있는데요. 고양이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마치 고양이를 키우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는 반응입니다.

여러 작가님과 반려동물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덕심을 자극하는 반려동물 인스타툰을 팔로우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랜선집사일지라도 반려동물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줄 수 있습니다. 바로 좋아요와 댓글로요. 마음에 드는 반려동물툰 콘텐츠에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따듯한 댓글을 전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