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뜻밖개이득

레알 꿀빠는 재테크가 있다?
도심에서도 가능한 양봉 재테크

꿀벌재테크? 양봉재테크?

빌딩 가득한 도시에서도 벌을 키워 달콤한 꿀을 얻을 수 있댕!
천연 꿀을 판매해 달콤한 수익까지 얻을 수 있는 양봉재테크 방법을 확인하시개!

 

도시양봉 재테크란?

벌들이 가득한 벌통을 분양 받아 꿀벌을 잘 기르면 달콤한 꿀을 채취할 수 있댕!
도시에는 크고 작은 공원들이 있어 꿀의 원천이 되는 밀원 식물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고온 건조해서 양봉하기 좋은 조건이랭! 그리고 농촌에 비해 농약, 살충제 위험이 적어 양질의 천연 꿀을 재취할 수 있댕!

다만 벌들을 키우면서 탈분(배설물)이나 분봉(세력이 커진 벌들이 무리를 나누어 떠나는 과정)등으로 이웃들과 갈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이웃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하개!

 

벌통 분양 방법은?

벌통은 한국양봉협회나, 양봉원 그리고 온라인 몰을 통해서 분양 받을 수 있댕!
여왕벌이 있어야 일벌을 생산하기 때문에 여왕벌의 유무를 꼭 확인해야한댕!

 

양봉 필수 아이템

방충복은 얼굴은 물론 전신을 빈틈없이 보호할 수 있는 것이 좋댕! 벌들이 틈새로 들어오지 못하게 소매나 발목 부분을 잘 여며주는 것도 잊지말개! 또한, 향수 및 헤어 제품은 벌들을 자극 할 수 있으니 사용을 자제해야 한댕!

양봉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연기로 벌을 쫓을 수 있는 훈연기, 벌을 쓸어낼 때 필요한 봉솔, 꿀을 채취하는 채밀기 등이 필수 아이템이니 꼭 준비하개!

 

벌통 설치하기!

벌통은 고온 건조한 건물 옥상에 설치하는 게 좋댕! 다만 옥상에 설치할 때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열기를 막기 위해 받침대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알아두시개! 또한, 비나 추위를 대비해 방수포나 스티로폼 등으로 덮어주면 좋다는 사실!

 

양봉 계절별 관리법

주로 봄(3~4월)에 벌통을 설치하고 여름(7~8월)에는 장마와 더위 등으로 벌들이 질병에 취약할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한댕! 꿀벌의 가장 큰 천적인 말벌 퇴치에도 집중해야한다는 점 잊지마시개! 가을(9~10월)쯤 벌꿀을 채취하고 겨울이 되면 꿀벌들의 월동을 준비해야한댕!

 

꿀 판매로 수익까지?

벌통 하나당 약 5~20kg의 꿀을 수확할 수 있고 천연꿀은 평균 2.4kg 당 4~5만원 정도에 팔린댕! 잘 수확하면 40만원정도의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으니 정말 달달한 수익이개!

 

도시양봉을 배우고 싶다면?

도시양봉을 배우고 싶은데 옥상이 없거나 지식이 없다면 어반비즈서울과 같은 도시양봉 서비스를 사용해보개!
서울에는 2012년부터 도시양봉을 시행하여 서울 전역에 29곳에서 약 292통을 운영하고 있고 여기서 원데이 클래스를 참여하거나 공유 양봉장을 임대하여 운영할 수 도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참여해보개!

 

세상에서 제일 달달한 재테크

빌딩이 가득한 도시에서 벌을 키우고 달콤한 꿀까지 판매할 수 있는 양봉재테크!
세상에서 제일 달달한 재테크에 도전해보시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