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명장면 속으로 떠나는 여행!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 국내 여행 추천

애착 있게 보던 영화나 드라마가 끝난 뒤에 여운이 쉽게 가시지 않았던 경험 있으시죠? 그 아쉬움을 달래는 방법 중 하나는 직접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를 탐방하는 건데요. 이번 히릿 채널에서는 영화와 드라마의 한 장면 속으로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그럼 명장면 속으로 출발해볼까요?

@ok_eirene 님의 인스타그램

전 세계가 영화 ‘기생충’ 열풍에 휩싸였습니다. 기생충이 많은 사랑을 받은 덕분에 영화 속 주요 촬영지였던 마포구 ‘돼지쌀슈퍼’와 ‘기택 동네 계단’, 종로구 ‘자하문 터널 계단’ 그리고 동작구 ‘스카이 피자’가 명소가 되었는데요. 그 명소들을 잇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가 만들어졌습니다. 서울 한복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벼운 데이트 코스로도 기생충 촬영지를 방문할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19

 

@immjeong 님의 인스타그램

힐링 영화로 큰 화제를 모았던 ‘리틀 포레스트’의 배경이 된 지역은 경상북도 군위군입니다. 극 중에서 군위의 아름다운 4계절을 잘 담아 냈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은 방문객의 인기를 끄는 곳은 영화 속 주인공인 해원(김태리)의 집입니다. 해원의 집은 리틀 포레스트의 주 무대로, 주위 풍경과 어우러진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내부에는 촬영에 사용됐던 소품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더욱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주는 곳입니다. 해원의 집을 방문하셨다면, 화본마을의 간이역인 화본역을 방문해 보세요. 극 속에서 재하(류준열)가 여자친구와 이별한 곳이기도 하지만,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으로도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주소: 경북 군위군 우보면 미성5길 58-1

 

@0nnioes 님의 인스타그램

충남 부여에 위치한 성흥산성 사랑나무입니다. ‘호텔 델루나’ 속 사랑나무는 극 중 장만월(아이유)이 옛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꿈을 꾸었던 과거 회상 장면에서 자주 등장하는데요. 무려 400여 년 된 것으로 추정되는 느티나무는 멀리서 보면 나뭇가지가 마치 하트 모양처럼 꺾여있어 사랑나무로 불린다고 합니다. 핸드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기능을 활용하면 완전한 하트모양이 연출되는데요. 나무 주변으로 아름답게 탁 트인 풍광과 웅장한 나무로 완성한 하트 모양이 어우러져 커플 인생샷 촬영지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산1-1 (성흥산성)

 

@ohpic__ 님의 인스타그램

국내 멜로영화 중 단연코 탑으로 꼽히는, 한석규와 심은하의 풋풋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입니다. 영화 대부분은 군산시 월명동 초원사진관에서 촬영되었는데요. 촬영이 끝난 뒤, 철거되었다가 군산시에서 다시 복원하여 군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가 개봉한 지 벌써 22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초원사진관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 영화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2길 12-1

 

@sophialeejihye 님의 인스타그램

한동안 전 국민을 ‘동백앓이’로 만든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주요 배경지 경북 포항 구룡포입니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는 드라마에서 ‘옹산’이라는 가상 지역의 ‘간장게장거리’로 등장하는데요. 극 중에 등장했던 주요 가게들이 그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구룡포가 아닌 ‘옹산’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극에서 동백이(공효진)가 운영하던 술집, 까멜리아가 방문객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내부는 드라마 속 장면과는 다르게 관광 상품을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장소: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win_uu 님의 인스타그램

드라마 ‘도깨비’가 종연된 지 4년이 지났지만, 강릉 주문진의 영진해변의 ‘도깨비’ 촬영지에는 여전히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극 속에 등장했던 방사제는 지은탁(김고은)과 도깨비 김신(공유)이 처음 만난 곳인데요. 그 명장면을 재현하기 위해 우산을 씌워주거나 메밀꽃을 내미는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인증샷을 남기기도 합니다. 주문진의 또 다른 핫스팟, 향호해변의 버스 정류장도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앨범 사진에 등장하여 국내외 팬들의 성지순례 장소가 된 곳입니다.

장소: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여행의 즐거움은 아무래도 명장면 속에서 봤던 그 공간을 직접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다는 점일 텐데요. 그뿐만 아니라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보기도 하고, 영화 촬영지들을 찾아가는 과정의 재미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영화, 드라마 촬영지를 방문해보면서 다시 한번 명장면 속 감동을 느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