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속이 뻥~ 뚫리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니까 더 나가고 싶은 이상한 심보. 다시 기승 부리는 코로나19로 인해 갑갑함이 마음속에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참기만 하다가 정말 마음에 병이라도 나는 건 아닐까요? 이번 히릿 채널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응급처방전을 들고 왔는데요. 안전하게 사람과 접촉하지 않으면서도! 속이 뻥~ 뚫리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름마저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인 이곳은 상천리에서 복정리를 이어주는 코스로 호명산 한가운데를 가로지르기 때문에 뛰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서울 근교에서 이토록 자연을 만끽하기 좋은 곳이 또 있을까요? 그러나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나만알고 싶은 이른바 ‘숨달명’(숨어서 달리는 명 코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풍이 절정에 이르면 붉게 물든 가평의 여러 산등성이가 장관을 이루는데요. 구불구불 거리는 급 커브 코스가 많으니 주의해서 운전하시는 걸 잊지마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20.9.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서울 야경’,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명소가 있다면 바로 북악스카이웨이 코스일 겁니다. 한성대입구역에서 창의문 앞 삼거리까지 북악산 능선을 따라 주행하는 코스인데요. 북악팔각정을 비롯한 서울의 옛 성터 그리고 뻥 뚫려있는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 했던가요? 북악스카이웨이에서 보면 갑갑하기만 했던 도시가 아름다운 경치가 되어 다가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20.9.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남한산성은 민족의 아픔이 서려 있다는 것이 무색하게 멋진 야경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죠. 산성역을 출발하여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남한산성을 지나 남한산성 입구 삼거리로 주행하는 코스인데요. 나무로 둘러싸인 나무 터널과 남한산성 너머로 펼쳐진 산등성이들이 가을의 운치를 더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코스뿐만 아니라 남한산성으로 가는 길은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는데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여러분들만의 코스를 만들면 남한산성을 방문하는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겁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20.9.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한강이 시작되는 곳으로 유명한 팔당댐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댐이기도 하죠. 팔당댐 코스는 팔당대교 남단에서 출발해 팔당댐 관리교를 경유하여 다산 유적지에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검단산의 푸른 숲과 팔당호의 웅장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분의 사랑을 받는 이곳은, 최근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풍경에 시선을 빼앗기거나, 자전거 운전자들을 만날 수 있으니 안전운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아쉬움이 남는다면 바로 옆에 위치한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인 두물머리에도 들러 보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20.9.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긴 다리로 꼽히는 인천대교는 최대 6차로, 약 21km 길이를 자랑하는데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시원한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인 코스입니다. 서해 위 시원한 경관을 보며 넓게 트인 6차선을 주행하면 가슴이 뻥 뚫리지만, 무엇보다 인천공항 가는 길이라 그런지 묘한 설렘을 주기도 합니다.(눈물 주륵..ㅠ) 인천대교의 또 하나의 매력은 송도신도시 건물이 연출하는 다양한 불빛과 인천대교의 경관 조명입니다. 인천대교의 경관 조명은 주위 바다 경관과 어울리도록 계절별로 다양한 조명을 연출하며 일몰 후부터 저녁 10시까지 점등하고 있으니 방문 전 시간을 미리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20.9.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차를 타고 안전하게 떠날 수 있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외출이 부담스럽고 답답함이 쌓여가는 요즘, 드라이브 응급처방으로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어 보시면 어떨까요? 드라이브하다가 잠시 내려 주변을 구경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과 항상 안전운전하는 것을 잊지 마시고 가슴 뻥 뚫리는 드라이브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