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SLI 스토리

여행의 추억을 철썩!
여행지 마그네틱의 마법

20살, 혼자 떠났던 여행을 시작으로 지난 10년간 매년 여행을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저 눈으로 잘 보고, 사진으로 잘 남겨두자는 주의였는데 한번 컴퓨터를 백업하면서 사진을 다 잃어버린 적이 있어요. 사진 말고는 남겨둔 것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그때부터 마그네틱을 수집하기 시작했어요.

 

이 작은 마그네틱에 수많은 이야기를 담다

2014년, 친한 언니가 바르셀로나 여행에서 돌아와 가우디 성당이 그려진 빨간 마그네틱을 선물해 주었어요. 그땐 그저 ‘예쁘다’는 생각만 했어요. 그 후 남편과 각자 다녀온 여행 이야기를 하면서 여행지에서 직접 샀거나 지인에게 선물 받았던 마그네틱을 냉장고에 붙여보았어요. 두 사람의 마그네틱이 모이니 생각보다 꽤 많았어요.

알록달록한 마그네틱을 한 데 모아두니까 정말 예쁘더라고요. 여행의 추억도 새록새록 떠오르고요. 여행하면서 느꼈던 감정, 에피소드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그땐 그랬지’하며 한참 웃었어요. 마그네틱 덕분에 남편과 나눌 이야기가 더 많아져서 좋았죠. 이 작은 마그네틱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 새삼 놀라웠어요. 그때 다짐했습니다. “앞으로 모든 여행지에서 반드시 마그네틱을 구입할 테다!”라고요.(웃음) 그렇게 시작한 마그네틱 수집이 벌써 4년에 이르렀어요. 지금까지 모두 53개의 마그네틱을 모았습니다.

 

여행지에서 마그네틱 고르는 나만의 Tip!

여러 요소들을 다 담고 있는 것보다 그 도시의 상징물이나 특산품이 담겨있는 담백한 마그네틱입니다. 그래야 그 곳에서의 추억이 바로 떠오르거든요! 그리고 마그네틱의 마감이 깔끔한 지도 살펴보아야 해요. 가격에 비해 튼튼해 보이고, 색감까지 예쁘면 금상첨화이지요. 잘 고른 마그네틱은 나중에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담긴답니다!

 

마그네틱 평균 가격은?

유럽의 경우 저렴한 것은 1유로, 비싼 건 4유로에 이릅니다. 거리에서 파는 허술한 마그네틱보다 가능한 기념품 샵에서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지의 첫 번째 기념품 샵은 항상 가격이 높으니 가능한 안쪽 가게까지 둘러보고 가격 비교를 한 뒤 구입하시길 바라요. 이게 한 개 살 땐 모르지만, 몇 개를 사려니 은근 돈이 많이 들더라구요.(웃음)

 

마그네틱과 사진을 찍으면 추억이 두 배!

올해부터 새로 시작한 여행기록법이 있어요. 바로 마그네틱 속 명소를 찾아가서 그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거예요. 2019년 5월 이탈리아 여행에서 마그네틱을 사서 그 안에 담긴 장소를 찾아가 사진을 찍었는데 주변 반응이 무척 좋았어요. 마그네틱을 집에만 붙여두는 것보다 훨씬 의미 있는 추억기록이 된답니다.

날씨가 우중충했던 날. 밀라노에서 1시간 정도 머무르고 떠나기 전 두오모 성당 앞에서 찍었어요. 처음 시도해본 마그네틱과의 사진이에요. 약간 어설프죠?

절벽으로 연결된 다섯 개의 해변 ‘친퀘테레’ 중 첫 번째 마을 마나롤라. 맑은 하늘을 보고 감동받아 아침 일찍 마그네틱을 사서 사진을 찍었어요.

두 번째 마을. 라스페치아 역에서 가장 가까운 이 마을은 해안가가 작고 소박해서 사랑스러워요.

다섯 마을 중 가장 큰 마을이자 많은 유럽인들이 휴가를 보내는 곳. 해변가가 멋집니다. 특히 베르나차 방파제에서 보는 마을 뷰가 유명해요.

구도 맞추기 정말 어려웠어요. 어려웠던 만큼 뿌듯함도 두 배!

이탈리아의 남부, 포지타노와 아말피. 포지타노의 특산물인 레몬도 같이 담고 싶고, 하트 무늬가 특히 예뻐서 골랐는데, 배경과 맞는 곳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배경 맞추기 난이도의 끝판왕! 로마와 피렌체를 생각하면 이 두 곳이 떠올라서 골랐는데, 웅장한 느낌을 배경에 다 담을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이곳에서 마그네틱과 추억을 남겨보세요! 여행하기 좋은 도시 BEST3

BEST 3)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휴양지 “프랑스 니스”

결혼 후 첫 유럽 여행을 남프랑스로 결정하고 니스에서 2박을 보냈는데, 하필 파리의 역대급 홍수로 난리도 아니었습니다.(웃음) 그래도 비가 갠 다음날의 니스는 정말 아름다웠어요. 해변이 아름다운 곳, 니스에서 구입한 마그네틱에도 그 아름다움이 잘 담겨있습니다.

BEST 2) 고즈넉한 분위기의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백조가 유유히 떠다니는 사진에 반해 찾았던 곳. 정말 동화 속 마을 같아요.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는 힐링하기 딱 좋습니다. 보통 반나절이나 하루 일정으로 다녀오는 곳이긴 하지만, 저는 꼭 하룻밤 머무시기를 추천드려요. 새벽 호수의 물안개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빵을 좋아하는 백조도 귀여워요.

BEST 1) 이탈리아 남부 “포지타노 아말피”

포지타노는 활기차고, 아말피는 고요해요. 각각의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정말 예쁜 도시라서 찍는 사진마다 작품이 탄생합니다. 해변과 어울리는 파란색 계열의 옷을 입으시면 더 예쁜 사진 남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냅촬영으로 작품을 남겨보세요!

마그네틱이나 셀카만으로 부족한 마음은 스냅촬영으로 채우고 있어요. 나중에 볼 때마다 감탄의 연속이랍니다. 시간을 많이 들인다고 사진이 잘 나오는 것도, 시간을 적게 들인다고 결과가 나쁜 것도 아니에요. 작가님의 실력과 모델인 저희들의 집중도, 그리고 포토샵으로 작품은 이루어집니다. 짧은 시간을 선택해도 후회 없어요!

여행지에서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을 고르는 재미와 적은 돈으로 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마그네틱! 앞으로도 저는 꾸준히 모으고, 또 여행지에서의 사진도 열심히 남길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