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연말 분위기로 방 꾸미기

올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없을 것 같다고요? 야속하게 코로나 19의 여파가 크리스마스까지도 영향을 끼치게 되어, 집콕으로 연말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방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 충분히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저렴하고 간단한 방법부터 지속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까지! 연말 분위기로 방 꾸미기 꿀팁을 소개해드립니다.

@no.noru 님의 인스타그램

일회성이 아닌 다회성 아이템을 원한다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침구의 컬러를 바꿔보세요. 침대는 방안을 차지하는 가장 큰 가구이기 때문에 침구의 컬러가 침실 인테리어의 메인 컬러를 결정하게 됩니다. 차분한 우드 컬러와 톤 다운된 침구 컬러의 조합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잘 어울리지 않나요?

@__jinimood 님의 인스타그램

비교적 저렴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찾는다면 풍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레터링 풍선과 각양각색의 장식용 풍선들은 선택의 폭이 다양하여 원하는 분위기를 마음껏 연출할 수 있습니다. 풍선 트리 같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활용해본다면 간단하면서도 멋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겁니다.

@minzyhome 님의 인스타그램

이전의 아이템들이 선택사항이었다면, 조명은 필수사항입니다. 불을 끄면 반짝반짝 더 아름다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다양한 모양의 줄 전구들은 방 벽이나 바닥에 깔아도 분위기가 살아나고 크리스마스 장식 무드등을 함께 활용하면 센스 있게 연말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밋밋하고 허전한 벽면을 활용해서 따스한 감성이 담긴 행잉 벽트리 소품으로 무드 있는 인테리어를 꾸며보세요. 벽트리는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공간이 여유롭지 않아도 부담 없이 연출이 가능합니다.

@dojjin_bubu 님의 인스타그램

커튼은 한번 걸어 두면 쉽게 바꾸는 아이템이 아니다 보니 커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집안 분위기의 반전을 줄 수 있는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연출되는 컬러의 커튼을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미니 트리 같은 아기자기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소품들을 활용한다면 금상첨화겠죠?

@ar.mong__ 님의 인스타그램

크리스마스에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트리 꾸미기죠. 트리를 꾸미는 것 자체만으로도 크리스마스의 기분을 느끼면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트리에 어울리는 다양한 소품을 조합하면서 집 분위기에 맞는 트리를 연출해보세요. 매년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사두면 매년 크리스마스 때마다 써먹는 소품이 될 겁니다. 실내 공간이 여유로우신 분들에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확실하게 책임지는 크리스마스트리 강력 추천!

집에서도 오붓하게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방 꾸미기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비록 집콕으로 보내는 아쉬움이 있지만, 방 꾸미기로 멋진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여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잘 마무리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