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뜻밖개이득

장난감으로 덕질하는 재테크가 있댕!?

키덜트 재테크? 토이 재테크?

취미로 장난감으로 덕질하면서 재테크까지 할 수 있다고?
재테크가 가능한 키덜트 아이템을 알아볼까?

 

키덜트 재테크란?

키덜트 족이 늘어나면서 유년시절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댕.
한정판이나 프리미엄 상품을 구입하여 되팔면 뜻밖개이득을 얻을 수 있댕!
다만, 작은 흠집이 있거나 도색의 상태 그리고 제품을 제품을 조립한 경우 그것만으로도 값어치가 떨어질 수도 있댕.

 

키덜트 아이템 1: 레고

대표적인 키덜트 아이템인 레고!
레고는 이미 레테크라는 말이 널리 퍼질 정도로 유명하댕.
특히 일련번호 1만 번대(일련번호: 1XXXX)에 희소성 높은 제품들이 많기로 알려져 있댕.
그 예시로 타지마할 제품의 경우 2008년 출시 당시 40만 원대였지만 2017년 재발매 되기 전까지 300만 원이 넘는 가격에 중고로 거래되기도 했댕!

 

키덜트 아이템 2: 프라모델

건프라도 많은 마니아들이 있는 키덜트 아이템이랭!
2002년 비매품 단 30 키트만 나온 PG 1/60 RX-78-2 건담 골드 버전은 무려 천만 원이 넘는다는 사실!

<출처: 유튜브 Perfect Collector>

 

키덜트 아이템 3: 베어브릭

연예인들도 수집한다는 힙한 키덜트 아이템 베어브릭!
아트 토이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유명 아티스트,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있댕.
베어브릭은 개당 만원 이하의 가격에 블라인드 박스 방식으로도 팔고 있어서 희귀한 디자인인 ‘슈퍼 시크릿’을 뽑으면 완전 뜻밖개이득 가능!

 

뜻밖개정보! 키덜트의 성지

레고 박물관인 ‘브릭캠퍼스’에는 국내외 브릭 아티스트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댕!

부산에 있는 건담 카페인 ‘수집가’에는 국내에서 볼 수 없는 희귀한 제품들을 구경할 수 있댕! 이곳에서는 커피를 마시면서 본인의 프라모델 키트를 가져가서 조립할 수도 있다고 하니 마니아들은 꼭 들러보시개!

국내 최대의 베어브릭 성지인 ‘홍대 몰테일 토이’에는 각종 사이즈 희귀한 베어브릭들이 전시되어 있고 베어브릭과 각종 피규어들을 판매하고 있어 홍대 핫플레이스 중 하나랭!

 

일상에 지쳤다면 덕질로 소소한 힐링을 해보개!
모으다 보면 뜻밖개이득이 생길지도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