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절약의묘미

절약하면서 FLEX가 가능해?
자린고비 FLEX 해보는 고양!

“FLEX 해버렸지 모얌??” 우리가 일상에서도 사용하는 유행어인데요. 자신의 만족을 위해 과감하게 소비하고 그것을 자랑하는 FLEX 문화가 소비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한편에서는 FLEX를 단순한 과소비로 생각하고 사치스럽거나 낭비한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하지만 무분별한 소비가 아닌 꼼꼼하게 할인 받으면서 FLEX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럼 지금부터 자린고비 FLEX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친구 할인 코드 사용하기

쇼핑하기 전에 주로 어디서 정보를 검색하시나요? 블로그? 커뮤니티? 요즘 핫한 쇼핑 트렌드는 바로 유튜브 해시태그 검색입니다. 쇼핑을 하기 전 유튜브에 꼭 #서울스토어를 검색해본다고 해요.

서울스토어는 1020이 많이 이용하는 패션 미디어 커머스입니다. 서울스토어에서 인플루언서, 유튜버들에게 협찬하여 MZ 세대에 친숙한 언박싱, 하울 등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거기에 친구 할인 코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친구 할인 코드는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약 5~10%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일부러 할인 쿠폰을 찾기 위해 #서울스토어를 검색하여 영상 콘텐츠를 찾아보기도 한답니다.

 

2. 리퍼브 상품 구매하기

저렴한 가격으로 FLEX 하는 방법 중 하나는 리퍼브 상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리퍼브는 Refurbished의 약자인데요.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미세한 흠집이 있는 상품을 뜻합니다.

제품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일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가전, 의류, 생필품 등 다양한 리퍼브 상품만 모아서 판매하는 매장이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차피 쓰다 보면 닳을 소모품이라면 싸게 사는 것이 좋겠죠? 상태가 괜찮은 리퍼브 제품이면 만족감은 배가 될 거예요.

 

3. 중고거래 이용하기

요즘 중고거래도 하나의 FLEX 방법인 걸 알고 계시나요? 중고거래는 이전부터 활발히 이루어져 왔는데요. 요즘은 각종 기프티콘, 쓰다 남은 데이터, 생필품 소분 제품, 자신의 재능까지 중고거래 대상이 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졌습니다.

또한, 중고거래를 통해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맞게 FLEX 하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인 중고거래 앱인 ‘번개장터’에서는 그냥 중고 물품이 아닌 희귀한 연예인 굿즈, 게임, 앨범 등 자신의 취향이 드러나는 상품들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고 해요. 단순히 싸게 구입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내 정체성에 맞는 물품이 필요하다면 중고 장터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4. 유통기한 임박 상품

각종 제품을 엄청 저렴한 가격에 FLEX 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그것은 바로 유통기한 임박 상품입니다. 소비자에게 판매 가능한 최종시한이 임박한 상품들을 모아서 파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최대 90%가 넘는 할인가에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건을 FLEX 할 수 있어요.

‘유통기한이 지나면 사용 못 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부터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을 나눠 표기하는 시범사업을 시행 중이라고 해요.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통기한: 소비자에게 판매가 허용되는 기한
소비기한: 먹거나 사용해도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기한

식약처에서는 일반적으로 소비기한보다 2~30% 짧은 기간을 유통기한으로 설정한다고 해요. 단, 상품별로 보관방법에 따라 상태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는 필요합니다.

 

사고 싶은 것은 많지만 항상 돈은 부족하죠. 가진 자원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것도 하나의 FLEX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멋스럽게 절약하는 방법! 여러분도 자린고비 FLEX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