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지금 당장 유튜브로 떠나자! 랜선 해외여행

지금 당장 떠나자!라고 외치고 싶지만 코로나19는 지금도 지속 중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락다운이 확산되고 있는 요즘 해외여행은 당분간 꿈도 꾸기 어려운 현실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걱정 없이 세계를 누빌 수 있는 랜선 해외여행 콘텐츠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여행 스타일을 선호하시나요? 여행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여행 스타일이기도 하죠. 다양한 여행 스타일의 유튜버를 소개해 드리니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여행 메이트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떠나볼까요?

Mark Wiens의 <식도락 여행>

출처: Mark Wiens 유튜브 채널

본인을 프로페셔널 트래블러라고 소개하는 Mark Wiens. 태국인 아내와 함께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세계의 길거리 음식을 소개합니다. 처음 경험하는 낯선 음식이지만 편견 없이 타민족의 음식을 대하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영상을 보고 있으면 낯선 로컬음식도 도전해보고 싶은 용기가 샘 솟습니다. 여행에서 음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마크 윈스와 함께 먹방여행을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Sonny의 <희귀 음식 여행>

출처: Best Ever Food Review Show 유튜브 채널

Best Ever Food Review Show라는 채널명처럼 전 세계의 희귀한 음식을 소개합니다. 이전에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지역을 방문하기도 하고 주로 생전 처음 접하는 음식을 소개하기 때문에 신비한 음식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단순하게 음식을 먹고 체험하는 것이 아닌 음식이 만들어진 배경이나 문화에 대해 함께 소개하고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Louis Cole의 <모험 여행>

출처: FunForLouis 유튜브 채널

영국인 Louis Cole의 레게머리를 처음 본 순간부터 그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 얼마나 자유분방할지 예상할 수 있는데요. 여행 영상은 여행보다는 거의 모험에 가깝습니다. 그는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액티비티를 체험하는 스펙타클한 여행을 선보이는데요. 여행지에 자연스럽게 젖어 들어 온몸으로 즐거움을 느끼는 그를 보면 여행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게끔 만들기도 합니다. 시리즈 형식과 VR360 영상으로 제작하기도 하니 놓치지 말고 감상해보세요.

Ben Brown의 <자연 여행>

출처: Ben Brown 유튜브 채널

Ben Brown은 비디오그래퍼이자 포토그래퍼 출신 여행 유튜버입니다. 자연의 웅장하고 역동적인 장면을 영상미 있게 담아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오토바이, 자전거, 스노보드 등을 타고 여행지를 둘러보는 VLOG도 매력적이지만, 화려한 영상 스킬을 모아 놓은 Visual Vibes 시리즈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러 나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싶은 분이라면 Ben Brown 채널을 추천합니다.

 

사무엘과 오드리의 <도시 여행>

출처: 사무엘과 오드리 유튜브 채널

사무엘과 오드리 채널은 전 세계의 도시를 투어하면서 그 지역의 관광 명소를 방문하고, 현지 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도시 위주의 여행 채널입니다. 방문하기 좋은 장소와 꼭 먹어봐야 할 지역 음식, 그리고 여행을 하면서 돈을 절약하는 꿀팁까지 도시 여행의 가이드를 제시하는데요. 이 채널이 특별한 이유는 서울에서 영어를 가르치던 경험이 있어 한국과 관련된 콘텐츠가 많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여행을 하면서도 코리아타운을 방문한다던가 노래방을 찾아가는 등 마치 해외여행을 떠난 한국인의 모습을 보는 것 같기도 하여 친숙함이 느껴지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여행 유튜브 채널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채널이기도 한데요. 같은 여행지라도 여행자의 관점에 따라, 여행의 목적에 따라 완전히 다른 여행이 되기도 합니다. 다양한 여행 유튜버를 보면서 자신만의 여행법을 점검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