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SLI 스토리

#직장인의소소한덕질_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는 재미! 원데이 클래스

2020년도 벌써 반이 훌쩍 지났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루함을 느낀다면 딱 하루만 시간을 내서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배움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데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즐기는 방법을 저, 김효진 프로를 통해 만나보세요!

누구나 재능, 추억 부자로 만들어주는 원데이 클래스

저는 작년 5월에 원데이 클래스를 처음 접한 이후, 지금까지 1년 3개월 동안 총 9개의 다른 원데이 클래스를 체험할 정도로 그 매력에 푹 빠져버렸는데요.

제 첫 원데이 클래스는 ‘도자기 페인팅 접시 만들기’였습니다. 당시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던 터라 휴일과 공휴일에도 쉬지를 못했는데요.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황금 같은 오전 시간이 비어서 어떻게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도자기 페인팅 접시 만들기가 수원에서 진행하고, 당일 예약이 가능한 유일한 클래스여서 선택했는데요. 결과는 대 만족! 주변 사람들에게 ‘똥손’, ‘파괴왕(잘 안되면 힘으로 하려는 영향이 큼)’으로 불리던 제가 멋진 접시를 만들어냈답니다.

 

이후 여러 종류의 원데이 클래스를 경험하면서 되려 ‘금손’, ‘재능 부자’로 불리게 되었는데요! 사실 제가 잘 하는 것이 아니라 강사님들께서 다 도와주시기 때문에 믿기지 않는 작품들이 나온답니다. 덕분에 제 인스타그램(ID: hymyo)이 멋진 작품 사진들로 채워지고 있지요. 재능이 뛰어나지 않아도 누구나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원데이 클래스의 가장 큰 매력 같습니다.

 

또 다른 원데이 클래스의 매력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요. 혼자서 원데이 클래스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저는 꼭 친구와 함께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는 편입니다. 생일이나 기념일을 챙기는데 이만한 것이 없기 때문인데요. 내 손으로 어디서도 살 수 없는 작품을 만들 수 있고, 이를 선물로 준다면 받은 사람의 감동은 배가 되겠죠.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찾는 방법

1. 어플 이용하기

‘Frip’과 ‘탈잉’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카테고리 별 원데이 클래스 확인이 가능하고 수강 후기나 별점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원데이 클래스뿐만 아니라 원데이 강의(경제, 마케팅, 투자방법 등)도 있습니다.

★ Tip : 같은 클래스 강사라도 어플 별로 가격이 다른 경우도 있으니 꼭! 두 어플의 가격을 비교하고 예약하세요^^~

 

2. 인스타그램 활용하기

인스타그램에서 ‘#원데이클래스’ 로 검색해 눈이 가는 게시글에 들어가서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어플보다는 조금 번거롭지만 종종 어플에서는 찾을 수 없는 보물 같은 클래스를 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Tip : 인스타그램을 통한 원데이 클래스 수강후기 확인 방법은, 해당 클래스를 태그한 게시글 속의 후기를 읽어보면 됩니다.

 

직접 경험하고 추천하는 원데이 클래스 7

1. 모빌 만들기 클래스
난이도 ★★★★

 

제일 기억에 남는 클래스인데요. 작년에 덴마크로 여행을 다녀온 이후 모빌에 관심을 갖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기용 모빌이 아니라 ‘인테리어용 모빌’ 만들기인데요. 만들기 쉬울 거라 생각했는데 쉽게 생각했는데 경험했든 클래스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체험 시간이 3시간인데도, 시간이 빠듯하더라고요. 직접 만들어보니 모빌이 왜 비싼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무게 중심도 잘 맞춰야 하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그래도 강사님들께서 잘 도와주셔서 저는 행잉 모빌을 만들고 30분 정도 시간이 남아서 스탠딩 모빌까지! 2개의 모빌을 만들었습니다.

순서
1) 만들고 싶은 모빌 디자인하기
2) 철사를 하나하나 자르고, 원하는 모양에 맞게 휘어가며 고리 만들기
3) 각 모빌의 장식에 구멍 뚫기
4) 모빌의 무게와 철사의 무게에 따라 각 철사의 무게중심 잡기
5) 전체 모빌을 연결한 뒤 최종 모빌 고리를 만들기

 

2. 고체 향수 만들기 클래스
난이도 ★★

액체 향수, 디퓨저 만들기 클래스는 많이 해보셨을 텐데요! 휴대성이 간편한 고체 향수 만들기 클래스도 있습니다~ 향은 물론, 모양도 예뻐서 여러 개 만들어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제격인데요. 만들 때 어려운 과정이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학생도 쉽게 만들 수 있어 가족 단위로 체험하기 좋아요~!

순서
1) 내가 좋아하는 향 여러 가지 고르기
2) 각 향에 대한 강사의 설명을 듣고, 어울리지 않는 향은 빼기.
3) 각각의 향을 얼마나 넣을지 비율을 정하기.
4) 고체 향수 원료에 순서 대로 향료를 부어준 뒤 굳힌다.

 

3. 생화 핸드 타이드 꽃다발 만들기 클래스
난이도 ★★★

꽃 안 좋아하시는 분 없으실 텐데요~ 향기로운 생화를 가지고 나만의 꽃다발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같은 꽃이더라도 어느 위치에 두는지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지는데요. 생각보다 손에 힘이 엄청 들어가고, 꽃을 조심히 섬세하게 다뤄야 해서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공을 많이 들여서인지 꽃다발 포장까지 하고 나면 그 뿌듯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더라고요~ 사진만 봐도 예쁨이 느껴지시죠?

 

4. 아크릴화 그리기 클래스
난이도 ★★

말 그대로 아크릴 물감으로 그림을 그려보는 클래스인데요. 미술에 재능이 없어도 충분히 멋진 작품이 나옵니다. 강사님이 다~ 도와주시거든요. 저는 2번이나 아크릴화 그리기 클래스에 참여했는데요. 처음에는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 아트를 그렸고, 두 번째에는 라이언킹 배경에 친한 분과 아드님의 뒷모습을 그려 선물했습니다. 받는 분들이 정말 감동을 받으시더라고요! 원데이 클래스 중에서 난이도 중하에 속하는 편으로, 입문자에게 추천드립니다.

 

5.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클래스
난이도 ★★★

계량부터 데코까지 내가 손수 직접 케이크를 만드는 클래스인데요. 난이도는 중상 정도에 속하지만, 크리스마스에 할 일이 없는 솔로라면 홀로 케이크를 만들며 외롭지 않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저도 그랬답니다..) 물론, 커플끼리 만들어도 좋겠지만 굳이 커플끼리 케이크 2개를 만들어 가져갈 필요는 없겠지요?!(질투하는 겁니다ㅜㅜ)

순서
1) 제노와즈를 만들기.
2) 제노와즈가 구워지는 동안 인서트 크림, 아이싱 크림 만들기.
3) 토핑에 들어갈 딸기 자르기.
4) 잘 구워진 제노와즈를 커팅해 칸칸이 크림, 시럽을 바르고 딸기 쌓기(3번 반복).
5) 마지막으로 딸기생크림으로 마무리 한 뒤 각종 장식하기.

 

6. 도자기 페인팅 접시 만들기 클래스
난이도 ★

도자기페인팅 접시 만들기는 클래스는 이미 만들어진 도자기에 그림만 그리는 클래스로 난이도가 낮습니다. 저는 2번 클래스에 참여했는데요. 첫 번째 클래스에서는 물감이 지우개로 지워져서 그림 수정이 쉬웠지만 두 번째로 갔던 클래스에서는 지울 수 없는 물감이어서 첫 클래스보다 어렵게 작품을 마무리했습니다. ㅜㅜ 하지만 내가 직접 그린 접시에 음식을 담아 먹어보니 괜히 더 맛있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순서라고 할 것도 없이 주어진 물감으로 접시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구워지면 배송으로 받거나 찾으러 가면 된답니다!

 

7. 힙합 댄스 클래스
난이도 ★★★

 

가장 최근에 경험한 원데이 클래스인데요. 신나는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다 보니 어느새 스트레스가 싹 풀리더라고요. 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보면 좋을 클래스 입니다. 춤추는 모습을 촬영해 추어서, 영상으로 간직할 수 있답니다!

 

원데이 클래스를 넘어 더 색다른 체험을 원한다면?

1. 셀프 흑백 사진 촬영
친구, 가족, 연인과 추억 쌓기에 너무 좋고,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와요!

2. 여행 후 동영상 만들기
영상 편집 덕후 프로님과 비슷한 맥락이긴 하지만, 사진으로만 담을 수 없던 여행 중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담을 수 있어서 여행이 더 기억에 남아요!

3. 집에서 셀프 원데이 클래스
원데이 클래스를 몇 번 해보면 감이 잡혀 혼자서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미술 관련 클래스는 재료도 구하기 쉽답니다! 오일 파스텔이나, 색연필을 구매해서 집에서 셀프 원데이 클래스에 도전해 보세요!

4. 제주도 감귤 따기 체험
내가 딴 감귤을 집에도 보내고, 직접 가져가서 지인에게 선물도 하고! 저는 ‘정석원 농장’에 갔었는데 체험비가 무료이고 가져가는 감귤만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

5. 심리카페 멘토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은데요! 카페이지만 성격 분석을 해줘서 각자의 성격이 어떤지 서로 성격이 맞는지 등을 알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면서 가장 좋은 변화는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입니다! 사실 요리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해서 잘 하려고 하지 않았는데, 케이크 클래스에 성공하면서 자신감이 붙었는데요. 이후 친구들이 집에 놀러 오면 배달음식 대신 직접 요리를 해줍니다! 그 분야에 아무런 지식이 없어도,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더라도 강사님들께서 항상 잘 이끌어주시니까 해보지 않은 것을 도전하는 데에 무서움도 없어졌어요. 여러분도 원데이 클래스에 도전하고 성취하는 기쁨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