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최신 유행 매너 5

시대가 변함에 따라 트렌드가 바뀌는 것처럼, 매너도 바뀐다는 사실 아셨나요?
트렌드는 가끔 뒤처질 수 있다지만, 매너 트렌드에 뒤처지면 주변 사람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히릿에서는 새롭게 생기거나 변화한 최신 유행 매너를 소개해 드립니다. 본인이 아직도 옛날 매너를 따르고 있는지 점검해보면 어떨까요? 🙂

 

1.최신 기침 매너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고개만 돌린다거나 손으로 분비물을 막는 방법은 모두 구식 매너입니다.
사람을 피해 기침을 하더라고 공기를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으며, 완벽하게 손으로 기침의 분비물을 막더라도 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이곳저곳에 접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기침 매너는 휴지나 옷소매 상단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해야 합니다.

 

2. 최신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 매너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임산부 배려석 비워두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초기 임산부의 경우 외형적으로 쉽게 알 수 없을뿐더러 초기 임산부는 유산의 위험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더욱더 몸을 조심해야 합니다. 임산부 배려석을 비워두는 것을 권고하고 있는 만큼, 최신 매너를 실천하고자 한다면 비켜주는 게 아니라 비워두도록 합시다.

 

3. 최신 에스컬레이터 매너

에스컬레이터 한줄서기 vs 두줄서기
한 때는 에스컬레이터 이용 안전을 위해 두줄서기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는데요. 한줄서기를 더 선호하는 시민들의 의견과 한줄서기가 안전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증명되지 않아 2015년부로 중단되었습니다. 현재는 손잡이 잡기, 안전선 안에 서기 등 안전을 강조하는 안전수칙만 남아있는 상황인데요. 바쁜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용하는 것이 최신 에스컬레이터 매너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최신 맛집 유튜브 촬영 매너

너도, 나도 유튜브에 도전하는 너튜브시대! 먹방 촬영을 위해 맛집을 방문하는 유튜버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특히 인파가 몰리는 맛집이라면 다른 방문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촬영 전 미리 식당 사장님께 촬영 동의를 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이 최신 맛집 유튜브 촬영 매너랍니다.

 

5.최신 종업원 매너

더 이상 손님은 왕이 아닙니다. 업주와 종업원이 손님을 왕처럼 생각하는 것은 좋은 서비스 마인드일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손님이 자신을 왕으로 생각하는 건 잘못된 생각이죠. 이 생각에 벗어나지 않는다면 갑질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한 구인구직 사이트의 설문에 따르면 알바생이 손님에게 인사받았을 때 존중받았다고 느낀다는 응답이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통계 자료처럼 먼저 알바생에게 인사를 건네거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것만으로도 최신 종업원 매너를 갖춘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감정을 배려하고 존중받을 수 있을 때 우리는 서로에게 왕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