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하와이 부럽지 않은 국내 서핑 스팟!

푸른 바다와 시원한 수상레저가 절로 생각나는 무더운 날씨입니다. 다양한 수상레저 중에서 서핑은 국내에서도 제법 익숙한 스포츠로 자리 잡았는데요. 해외에서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했던 서핑이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서핑스팟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시다면 국내 서핑 스팟에 방문해보시면 어떨까요? 서핑 스팟에는 서핑이 처음인 분들을 위한 서핑 강습소부터 서퍼를 위한 식당과 카페 그리고 숙소가 즐비해 있어 왠지 서핑 스팟만의 자유롭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 히릿 채널에는 외국 부럽지 않은 멋진 국내 서핑 스팟을 소개해드립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김지호)

전국 서핑 강습소 절반 이상이 양양에 모여 있을 만큼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SNS에서 핫한 서핑 스팟이 바로 강원도 양양인데요. 서핑에 관련된 인프라는 물론 수제버거 가게, 분위기 좋은 카페, 서핑 강습소와 연계된 게스트하우스 등 즐길 것이 많습니다. 죽도해변은 따뜻한 수온과 얕은 수심 그리고 50cm부터 3m 높이에 이르는 파도를 만날 수 있어 서핑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서핑이 가능합니다.

 

출처: 공공누리

국내 대표 서핑 스팟 중 하나인 송정해변. 뛰어난 접근성과 남해와 동해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질 좋은 파도에서 1년 내내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형이 낮고 모래로 되어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합니다. 해수욕 구역과 서핑 구역을 나눠서 운영 중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열해돋이해변은 남해에서는 유일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인데요. 1m 이내의 적당한 파도가 올라와 서핑 초보나 입문자들이 연습하기에 좋습니다. 아름다운 석양이 특징으로 석양을 바라보며 타는 서핑의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김지호)

제주도에는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스팟들이 여럿 있지만 그중에서도 중문 해변은 제주 서프 클럽이라는 서핑 클럽이 처음 탄생했을 정도로 서퍼들의 천국입니다. 가장 서핑하기 좋은 물때는 간조에서 만조로 바뀌는 때인데요. 서핑 가능 구역이 비교적 넓고, 바닥이 모래로 되어 있는 비치 브레이크(beach break)가 있어 초보자분들이 타기에 좋고, 바닥이 바위나 산호처럼 단단한 물질로 되어 큰 파도가 있는 리프 브레이크(reef break) 구간도 있어 상급자분들에게도 적합한 서핑 스팟입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김지호)

서해에서는 유일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입니다. 수도권과 근접하다는 이점이 있고, 수온과 파도가 적절하고 바닷속에는 돌이 없고 수심도 얕아서 초보자들이 즐기기에 좋은데요. 이국적인 풍경이 캘리포니아를 닮아서 ‘만리포니아(만리포+캘리포니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구역도 근처에 있어 캠핑과 서핑을 함께 하기 좋습니다.

자 여기까지 국내 서핑 스팟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당장 서핑 스팟으로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올여름에는 생활 속 거리 두기 규칙을 지키면서 국내 서핑 스팟들을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