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SLI 스토리

함께 성장하는 2020을 위하여!
제 16회 Knowledge Fair

지난 12월 12일 삼성생명의 특별한 연례행사 중 하나인 ‘제 16회 날리지페어(Knowledge Fair)’가 열렸어요. 삼성생명은 전사 각 부서와 임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1년 단위로 학습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날리지페어’는 각 학습회를 대표하는 수백여 명의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시상을 하는 지식공유의 장이에요.

 

첫 번째 순서로, 인사팀에서 임직원 스스로 학습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2020 교육제도’ 방안을 발표했어요. 주 45시간제 도입으로 달라진 근무 환경 속에서 임직원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는데요. 특히 독서습관 함양을 위한 월 1회 도서구입 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강화 등은 임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죠.

 

다음으로 우수 학습회 사례 발표가 이어졌어요. 진행자 소개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멋지게 무대에 오르기도 하고, 같은 부서 식구들의 재치 있는 응원이 함께 해 한층 재미를 더했고, 집중도를 높여 주었어요. 또한, 자신의 분야에서 올해 빛나는 성과를 보여준 2명의 개인 수상자는 특유의 수려한 말솜씨로 자신이 일궈온 노하우와 고군분투 스토리를 재치있게 풀어내어 큰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죠.

 

오늘의 특별 손님으로 초대된 신입사원 대표 이윤호 프로는 ‘신입프로의 생생한 4격(자격, 어학, 독서, 사회공헌) 도전기’를 주제로 자신만의 야심찬 목표와 포부를 발표하면서 선배들의 따뜻한 미소와 격려를 한 몸에 받았어요.

 

해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내용으로 가득해지는 삼성생명 날리지페어! 내년에 또 어떤 이야기들이 무대에 서게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2020년, 더 성장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길 기대합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