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슬리로운 생활

방구석에서 즐기는 랜선 문화생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전시와 공연 등이 취소되면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이른바 ‘랜선’ 전시와 공연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에는 온라인 스트리밍을 진행하여 실시간 소통으로 현장감을 제공하기도 하고 이미 종료된 공연이나 전시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무엇보다 전시나 공연에 직접 갈 수 없는 상황인 만큼 문화생활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히릿 채널에서는 집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이른바 랜선 문화생활 콘텐츠를 소개해드립니다.

1)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가 직접 전시장을 둘러보며 작품을 설명해주는데요. 기존 도슨트로는 들을 수 없었던 풍부한 설명을 곁들인 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충분히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 영문 자막이 함께 제공되며 이미 끝난 전시도 다시 볼 수 있다고 하니, 다시 보고 싶은 전시가 있으시다면 꼭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2) 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
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입니다. 아르헨티나 설치미술가 ‘레안드로 에를리치’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전시를 360VR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VR기기가 없어도 화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영상보다 좀 더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서울시 유튜브

 

 

1) 글로벌시티즌
월드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세계보건기구(WHO), 그리고 자선 단체 ‘글로벌시티즌(Global Citizen)이 힘을 합쳐 온라인 콘서트를 주최했습니다. ‘원 월드: 투게더 앳 홈(The One World : Together At Home)’이라는 캠페인으로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후원금을 모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는데요. 100여 명의 세계적인 스타들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각 아티스트들의 집에서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출처: 글로벌시티즌 유튜브

 

2) AOMG 자가격리 NONSTOP LIVE
힙합 레이블 AOMG는 코로나19 후원금 모금을 위한 온라인 스트리밍 콘서트를 진행했는데요. 소속 아티스트들이 모두 참여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무대를 꾸몄습니다. 비록 콘서트에 직접 참석하는 것과는 비할 바가 못 되지만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아쉬움을 달래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출처 : Bliss Delilan 유튜브

랜선 콘서트 관람하러 가기
-10cm 랜서트 https://youtu.be/9rOqHDmSKkQ
-미스트롯 Top4 https://youtu.be/o3q-xMrv6d0
-이민혁(비투비) https://youtu.be/pXs7UeC2cIk
-김광석 https://youtu.be/zxTLz5Z7dPA
-이루마 https://youtu.be/dJsP0XcBI3Y
-케이시 https://youtu.be/UGp3xRHJppw

 

1)국립발레단
3~4월에 계획했던 정기공연이 연이어 취소되면서 온라인 스트리밍 시리즈인 ‘KNB 리:플레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는 공연 시간에 맞춰 실시간으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스케줄을 잘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리밍 공연 시간을 놓치셨다면 지난 공연의 명장면들을 짜깁기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관람해보세요.

출처: 국립발레단

 

2) 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에서는 ‘일일국악’이라는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악에 흐르는 선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감염 극복 메시지를 전하는데요. 친숙한 우리 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마음의 위로를 얻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출처: 국립 국악원 유튜브

집에서도 편안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 감염병의 공포로부터 삭막해진 마음을 조금은 누그러트려 볼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직접 눈과 피부로 느끼는 문화생활이 재개되는 그날까지 랜선 문화생활로 조금이나마 갑갑함을 탈피해보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