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이미지 데스크톱용 커버 이미지 모바일용

절약의묘미

5G게 비싼, 통신비를 절약하는 고양

우리나라 1인당 월평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이 10GB을 돌파했다고 해요. 데이터를 넉넉하게 쓰다 보면 기계할부와 통신비를 합쳐 매달 10만원이 넘게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통신비를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선택약정할인

선택약정은 1년 또는 2년 동안 매달 요금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가입 조건은 구매 시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거나 무약정으로 구입한 공기계(자급제) 그리고 개통한지 24개월이 지난 단말기의 경우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요금제에 비례하여 할인되기 때문에 선택약정이 공시지원금보다 무조건 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시 받을 수 있는 할인액을 잘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족결합할인

가족이 모두 같은 통신사를 사용한다면 가족결합할인을 살펴보세요. 각 통신사 별로 다양한 결합 할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을 예시로 들면 SKT의 T끼리온가족할인은 가족들의 이동전화 가입기간 합산기간에 따라 통신비에서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s://bit.ly/2JyRRCZ)

KT의 우리가족 무선결합의 경우 휴대폰 2대~5대까지 결합 가능하며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최대 11,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s://bit.ly/3lqCwBG)

LG U+의 U+가족무한사랑 또한 가족들의 U+사용 기간을 모두 더해 30년 이상일 경우 1인당 할인 금액 + 가구 할인금액으로 최대 44,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https://bit.ly/39uTnBl)

단순히 위의 상품 이외에도 다양한 결합 상품들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통신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3. 요금제, 멤버십 활용하기

최근에는 구독서비스가 늘어남에 따라 제휴한 OTT서비스나 음악 스트리밍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거나 할인하기도 하는데요. 어차피 사용하는 구독 서비스라면 결합한 요금제를 사용하여 구독료를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SKT의 경우 wavve와 FLO를 무료로 제공하는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U+는 넷플릭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요금제뿐 아니라 멤버십을 활용하여 커피, 영화, 외식 등 각종 할인 혜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프랜차이즈 피자의 경우 통신사 모두 멤버십 등급에 따라 적게는 15%~최대 30%까지 할인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4. 알뜰폰 요금제 사용하기

알뜰폰 요금제란 기존 이동통신사의 망을 빌려 통화 품질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요금은 저렴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3사 통신사의 요금에 비해 최대 30%이상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현재 700만명 이상이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다만, 오프라인 대리점이 적어 신청부터 개통까지 온라인을 통해 직접해야 하며 통신 서비스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고객센터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통신 3사의 멤버십과 같은 부가적인 혜택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고려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통신비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습관에 따라 할인 받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최대한 절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히릿의 유익한 절약 정보! 절약의 묘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