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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 스토리

GM 다이어트로 군살 타파! 활력 충전!

안녕하세요. 대치SFP지점에 근무 중인 김유진 프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에게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죠! 저 또한 입사 후에 점점 체중이 늘어나서, 다양한 다이어트를 했는데요.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다 우연히 ‘GM 다이어트’를 알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단기간에 3~4kg 체중 감량을 이뤄냈는데요. 지금까지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을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식단의 질과 양을 챙겨라!

입사 전에는 나름 마른 편이라 생각해, 체중 관리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일하다 보니 군살이 붙기 시작했는데요. 몸이 무거워지니까 나른해져서 자꾸 쉬고만 싶어졌습니다. 회사에서는 계속 앉아 있고, 집에서는 누워 있기만 하는 악순환이 반복되었죠. 결국 몸무게 앞자리가 바뀌게 되었고, 이에 위기감을 느껴 체중 감량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5년간 핫요가, 스피닝, 방송댄스, 요가, 헬스, PT 등등 살 빼는 데 좋다는 다양한 운동을 했는데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운동만으로는 체중 감량이 되지 않았습니다. 내가 먹은 음식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운동으로 소모해야 하는데, 회사를 다니면서 하루에 운동을 몇 시간씩 하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기로 마음먹고, 원푸드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등 유행 다이어트를 시도했는데요. 갑자기 머리가 어지럽고 손이 떨리는 등, 건강 이상이 생겼습니다. 원인은 바로 ‘영양 불균형’! 한 가지 음식만 먹다 보니,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가 제대로 섭취가 안 되어 나타난 현상이었지요. 이러한 일을 겪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음식의 ‘양’은 물론, ‘질’도 꼭 챙겨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5대 영양소를 챙기면서 단기간에! ‘GM 다이어트’

이후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다가, ‘GM 다이어트’를 알게 되었는데요. 1주일간 식단을 지키기만 하면 4~5kg 정도 체중이 감량되는 다이어트로, 세계적인 기업인 미국 제너럴모터(GM) 사가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만들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갔습니다.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식단이 설계되어 있었죠. 그래서 2017년 4월, 친구랑 체중 감량 내기를 하면서 GM 다이어트에 도전했습니다.

1일 차에는 새로운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의 설렘과 기대가 있었습니다. 딸기, 오렌지, 거봉 등 여러 가지 과일을 사서 점심 도시락을 직접 쌌는데요. 과일이 맛있어서 그런지 무난히 하루를 넘겼습니다. 2일 차에는 오이와 포만감을 주는 고구마를 준비했는데, 그 전날 과일만 먹어서 그런지 아침부터 식단을 지키기 싫더라고요. 하필 또 산 고구마 종류가 밤고구마여서, 퍽퍽한 식감이 먹을 때 괴로움을 주었지만, 참아내고 저녁까지 꾸역꾸역 먹었습니다. 이대로 안 되겠다 싶어 3일 차에는 달콤한 호박고구마로 바꿔 먹었습니다.

3일 내내 야채와 과일을 먹었더니 4일 차에는 그동안 입맛에 길들여진 자극적인 음식이 계속 생각나 괴로웠습니다. 그래도 다음날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힘을 내며 바나나를 먹었지요. 5, 6일 차 식단에 드디어 고기가 등장했는데요! 아침에 조리해 식어버린 고기를 점심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날! 현미밥을 야채와 먹기 힘들어, 현미 죽을 먹었습니다. 이때 스스로 관대해져서 김을 같이 먹어버리고 말았는데요. 어찌나 맛있던지.. 그래도 7일간 큰 무리 없이 식단을 잘 지켰더니 3~4kg가 빠졌습니다.

 

내 인생에 요요는 없다!

GM 다이어트를 끝내고 나서 3일 정도는 보식으로 죽을 먹어야 합니다. 많이 먹으려 해도 위가 줄어든 상태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강제 소식을 하실 텐데요. 배신 없는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덧붙여 도움이 되도록 제가 직접 GM 다이어트를 하면서 알게 된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직접 느낀 GM 다이어트 노하우!

1.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라
GM 다이어트 식단만 잘 챙겨도 살이 빠지긴 하지만,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먹는 양이나 식단이 평소와 같지 않아서 너무 힘든 운동은 힘듭니다. 강도가 약한 운동을 추천합니다. 저는 당시 친구와 방송댄스를 배웠는데요. 스트레칭도 되면서 간단한 안무를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2. 일찍 잠자리에 들어라
배고픔을 참기 위해선 역시 일찍 자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계속 자극적인 음식이 생각난다면, 침대에 누워 잠을 청하세요!

3. 조금씩 자주 먹기!
GM다이어트는 정해진 용량 안에서 자유롭게 식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3일 차에 과일이나 야채 몇 조각을 수시로 드세요. 포만감이 들어 폭식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일주일 간 식단을 반드시 지켜라
GM 다이어트를 하루 이틀 만에 포기하면, 체중이 빠지지 않겠죠?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다면 일주일 동안 정말 열심히 식단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체중 감량도 중요하지만, 이후 유지가 더욱 중요한데요! GM 다이어트 식단은 권장 섭취 칼로리보다 낮기 때문에 1주일 이상 하면 뇌가 우리 몸을 결핍 상태로 인식해 식욕을 증가시킵니다. 그러면 결국 폭식을 하게 되니, 한 번 GM 다이어트를 하고 나서는 최소 2주, 넉넉하게 1개월 정도 일상 음식을 먹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먹어선 안 되겠죠? 적절히 포만감이 느껴질 때 음식을 끊고, 운동을 꾸준히 해야 체중 유지가 됩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3번 이상, 1회에 30분 ~1시간 정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날씨가 좋을 때는 공원에 가서 자전거를 타거나 등산하러 다녔고, 가까운 곳은 웬만하면 걸어 다니면서 일상에서 틈틈이 운동했습니다. 그 결과 GM 다이어트 이후에 3년간 체중을 유지할 수 있었는데요! 이 기세를 몰아서 이제는 몸의 근력을 더 키울 수 있는 필라테스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습관!
■물 많이 마시기
■술, 설탕 줄이기
■시간에 맞춰 규칙적으로 식사하기
■음식 꼭꼭 씹어먹기
■가공식품 피하기

제 다이어트 비결! 도움이 되셨나요?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나서 삶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분인데요! 몸에 활력이 생겨서 일의 집중도가 높아진 것은 물론, 적극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모두 소중한 내 몸을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하시길 바랍니다!